관리 메뉴

아살리아의 클라우드나인

[브라보 크리에이티브 유럽 S3.5] #65. 가장 가까운 유럽 블라디보스톡 여행 2박4일 총정리! (짠내투어 따라잡기) 본문

Bravo Creative Europe/Stage3.5 블라디보스톡

[브라보 크리에이티브 유럽 S3.5] #65. 가장 가까운 유럽 블라디보스톡 여행 2박4일 총정리! (짠내투어 따라잡기)

아살리아 2018.05.23 00:00

[브라보 크리에이티브 유럽 S3.5] #65. 가장 가까운 유럽 블라디보스톡 여행 2박4일 총정리! (짠내투어 따라잡기)


우리나라에서 갈수 있는 가장 가까운 유럽,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톡. 비행기로 2시간 반 정도. 당연히 직항이 있다. 대한항공, 제주항공, 러시아항공 그리고 내가 이용했던 시베리아항공이 인천과 블라디보스톡을 다이렉트로 연결해 준다. 얼마전 짠내투어에 소개되어 이제 이곳도 핫플레이스! 일본 만큼 가까운 나라이니 주말을 이용해 짧막한 여행을 다녀올 만 하다.





블라디보스톡 국제 공항. 블라디보스톡 여행의 관문.








출처: tvN 짠내투어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경로를 짠내투어에서 소개했었는데, 3가지 방법 중 나는 2번째인 공항 철도를 이용했다. 왜냐하면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너무 타보고 싶은데 여건이 안되니, 그나마 느낌이라도 내볼려고. 블라디보스톡 기차역이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종착점이기도 하다.









블라디보스톡 공항에서 시내로 연결되는 공항철도. 깨끗하고 쾌적하고 빠르고 조용하고 좋다! 아침 일곱시쯤에 첫차가 출발하고 저녁 일곱시쯤 막차가 끊긴다.












2박 4일 블라디보스톡 여행의 숙소는 아르바트거리에서 멀지 않았던 이즈바 호스텔에서. 짠내투어 박명수가 선택한 숙소이기도하다. 


이즈바 호스텔 관련 포스팅









출처: tvN 짠내투어










블라디보스톡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는 바다와 인접해 있다는것. 겨울에는 이 바다가 꽁꽁 언다고하니, 겨울여행도 이색적일듯 하다.












바다를 보러가는 길에 만나 볼 수 있는 블라디보스톡 현지인들의 핫플레이스 해양공원. 스트릿푸드와 유명한 곰새우를 맛 볼 수 있는 곳!


해양공원 관련 포스팅














아기자기했던 블라디보스톡의 거리 풍경. 유명한 아르바트거리는 사실 생각보다 짧은 보행자 전용도로이다. 이 곳에서 짠내투어 박나래편에서 소개된 우흐뜨블린, 러시아식 팬케이크를 파는 식당이 있다.


우흐뜨블린 관련 포스팅













출처: tvN 짠내투어










혁명광장의 기념품 샵에서는 러시아식 전통 목각인형 마트료시카를 살 수 있다. 실제로 보면 소유욕이 마구 생기는데 생각보다 비싼가격에 주춤. 역시나 짠내투어 박명수편에 소개되기도 했다.


마트료시카 관련 포스팅











출처: tvN 짠내투어











독수리 전망대에서 블라디보스톡 야경을 보는 것도 빼먹지 말아야 할 것! 이곳도 짠내투어 박나래편에 소개된 곳이다. 그들은 이곳을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갔는데 나는 아르바트 거리에서 택시를 타고 갔다. 너무나 친절했던 말안통한 택시기사. 고마웠어요~








출처: tvN 짠내투어











블라디보스톡 여행 중 관심있다면 한번쯤 경험해 볼만한 그들의 공연문화. 마린스키극장에서 오페라를 관람하는 것! 공연비는 규모에 비해 한국에서 보는 것보다 저렴하게 볼 수 있다. 여행가기전 웹사이트에서 미리 예매하면 된다.


마린스키극장 오페라 카르멘 관련 포스팅











블라디보스톡의 낮과 밤. 도보로 이동할만큼 시내가 크지 않은 편이다. 밤에도 아르바트거리 같은 관광지는 치안이 괜찮은 편이다.








블라디보스톡에서 살만한 쇼핑리스트.









공항에서 팔던 킹크랩과 곰새우를 비롯한 바다에서 나는 맛 좋은 녀석들이 진공포장되어 있다. 해양공원에서 맛있게 먹었던 곰새우가 아쉬워 공항에서 사갔다. 돈을 추가로 지불하면, 기내반입용 포장을 따로 해준다. 살이 발려져있는 것들이라 먹기 편하고 한국와서 라면에 넣어 먹었더니 대박.














루블이 남아서 동전을 털고 털어 산 카라멜 쨈. 선물용으로 좋다.












이게 블라디보스톡 특산물인가봐. 현지 마트에 갔더니 죄다 이 그림의 초콜렛이 진열되어 있더라고. 러시아 초콜렛 알룐까. 종류별 초콜렛과 카라멜과 티라미수와 빵 등등 잔뜩 담아왔다. 초콜렛 너무 좋아요.













블라디보스톡 2박 4일 여행 총정리! 여권에 핑크색 도장의 흔적이 남았다.


아살리아의 브라보 크리에이티브 유럽 3.5탄, 짧막한 블라디보스톡 이야기 끝!

벨기에와 프랑스를 여행한 4탄에서 만나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